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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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사업자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 견적서 · 요청서 정보 제공 및 수리업체 프로필 노출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 · 유지 · 이행 · 관리 · 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및 콘텐츠 서비스 이용, 구매 및 요금결제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가입 · 유지 · 탈퇴의사 확인, 법령상 의무 이행, 법령 및 약관 위반 여부에 관한 조사, 고객 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름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 가입 · 유지 · 탈퇴
② 회원유형별 항목 : 각 유형별 특성에 따른 적합성 여부 확인
- 장애인 : 장애유형
- 보호자 : 자격증종류, 등급, 소속
- 사업자 :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
③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 서비스 이용 안내 및 고지, 사업장 정보 공유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사업자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항목 :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름, 회원유형별 추가정보, 각종 서류 이미지 파일
② 선택항목 :
-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2. 사업자는 장.집.사 앱 내에서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포인트 등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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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업자는 어떤 경우라도 입력된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5. 사업자는 이용자 및 회원 간 거래에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실명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사업자는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전화 또는 팩스, 서비스 이용, 이메일, 이벤트 참여, 고객센터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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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거나 귀하와 별도 합의하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장집사 회원으로서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또는 제1조에서 정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사업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자는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대한 협조,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및 재가입을 방지하고 분쟁 해결을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 간 해당 회원의 이름, 아이디, 연락처, 부정이용 내역(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정보)를 보관합니다.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업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사업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 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제6조 이용자의 권리
1. 사업자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①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 및 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사업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업자는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④ 사업자는 만 14세 미만 아동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장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 만 14세 미만 아동인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 · 증명,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사업자는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증표를 요구하여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가 장집사를 통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출력물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사업자는 제7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정보 수정 · 삭제를 요청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도 본 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파기 처리합니다.
제2조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파기 처리됩니다.
사업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삭제합니다.
- 수집된 각종 증명서의 이미지 자료는 확인 즉시 삭제합니다

제8조 비회원의 개인정보관리
1. 회원 탈퇴를 거쳐 비회원이 된 회원이 남긴 리뷰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게 개인정보를 제거한 상태로 남습니다.
2. 리뷰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사업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자가 수행하는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별도의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 ·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을 제한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관련 직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보안교육의 실시와 함께 본 정책의 준수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 전송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며,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 ·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위 · 변조 또는 도난, 분실, 파기되지 않도록 별도로 보관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사업자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제12조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사업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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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름 : 안연진
② 소속 / 직위 : 따뜻한동행 부장
③ E-mail : youngjin@walktogether.or.kr
④ 전화번호 : 070-7118-19.30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앱을 통하여 다른 회사의 서비스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사업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사업자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사업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청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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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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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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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go.kr)
⑤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50-9531~2 (www.eprivacy.or.kr)

제14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 고지합니다.

제15조 시행시기
본 방침은 2022년 7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